본문 바로가기

Software/C/C++

[C++] 객체 포인터와 참조

///
#include 

using std::endl;
using std::cout;

class Person

{

public:

    void Sleep()
    {
    	cout<<"Sleep"<Sleep();

    //p3->Study();    //Error

    //p3->Work(); //Error



    Student* s1 = new PartTimeStd;

    s1->Sleep();

    s1->Study();

    //s1->Work();    //Error



    /*

    Pointer로의 접근

    AAA 클래스의 객체 포인터는 가리키는 대상이 어떠한 객체이건, 

    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    AAA클래스 타입 내에 선언된 멤버와 

    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    AAA클래스가 상속한 클래스의 멤버에만 접근이 가능하다.

    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    Reference의 접근:

    AAA 클래스의 레퍼런스는 참조하는 대상이 어떠한 객체이건,

    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    AAA클래스 타입 내에 선언된 멤버와 AAA클래스가 상속한 클래스의

    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    멤버에만 접근이 가능하다.

    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    */

    return 0;

}